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

PC화면캡쳐 쉽게 하기

PC화면캡쳐 쉽게하기 알아 보아요

컴퓨터할때 간혹 PC화면캡쳐가 필요한 순간들이 많이 있죠!!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PC화면캡쳐 프로그램 한캡쳐플러스

개인 및 기업 모두 완!전! 무!료!이고, 광고나 부가설치 없고 용량도 3MB로 아주 가볍다고 합네요

 

 

저는 한캡쳐플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요

PC화면캡쳐할때 원하는 영역을 마음대로 캡쳐하고, 연속캡쳐로 움짤 등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더라고요~

 

 

한캡쳐플러스 실행 화면입니다

보이는것처럼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심플하네요

 

 

여기서 작업표시줄에 보면 한캡쳐플러스 트레이 아이콘이 보이시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보이는 메뉴창을 보면 다양한 캡쳐 메뉴들이 나와요~

 

 

환경설정에서 윈도우시작시 자동실행을 체크하고

작업표시줄에 있는 한캡쳐플러스 아이콘으로 캡쳐작업을 하면

툴바캡쳐를 사용하면서 웹 뿐만 아니라 PC화면도 동시에 캡쳐 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한캡쳐플러스는 다양한 캡쳐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캡쳐는 영역을 직접 지정 할 수 있는 직접캡쳐,

긴 페이지를 캡쳐하는 스크롤 캡쳐, 동영상으로 바로 움짤을 만들 수 있는 연속캡쳐 입니다

 

직접캡쳐

 

빠른 캡쳐가 필요하고, 원하는 영역을 지정하고 싶다면 직접캡쳐로 드래그하면 캡쳐가 되네요

 

스크롤캡쳐

스크롤이 있는 윈도우 창이나 웹페이지창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스크롤해서 전체 페이지를 캡쳐해 줘요

 

 

유튜브에서 캡쳐할 동영상을 찾고 한캡쳐플러스에서 제일 하단있는 연속캡쳐(Alt+7)를 눌러주세요

캡쳐할 영역을 드레그하여 선택하고 캡쳐실행버튼을 눌러주세요 캡쳐할 부분이 지나면 캡쳐중지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편집창이 뜨고 연속캡쳐된 동영상 이미지들이 썸네일 형식으로 순서대로 나와요

필요없는 프레임은 삭제 할 수 있고 따로 넣고시픈 문구도 넣을 수 있네요

프레임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역정력도 가능하답니다

미리보기 플레이버튼을 눌러서 미리보기 한 뒤 마지막에 애니GIF저장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게 움짤 파일이 만들어 진답니다!!

그리고 이미지만 개별 저장하거나 모두 저장도 되네요

 

연속캡쳐

한캡쳐플러스 기능 중 제일 장점인 기능같아요

동영상이나 움직이는 화면을 연속으로 캡쳐해서 개별로 저장 할 수 도있고 움짤(애니메이션 GIF)을 만들 수 있어요

편집도 할 수 있고 간단하게 움짤 파일을 만들 수 있어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없이 쉽게 움짤을 만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