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정보

온라인 광고 용어와 광고 방법

 

마케팅 공부하는 사람, 온라인 광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온라인 광고 용어에 많이 관심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온라인 광고에서

자주 들어보고 자주 사용하는 온라인 광고 용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1. CPC (Cost Per Click) : 1회 클릭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계산식은 '총광고비 ÷ 클릭수'

 

 

2. CPM (Cost Per Mille) : 1,000회 노출 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계산식은 '총광고비 ÷ 노출수'

 

 

3. CTR (Click Through Rate) :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를 뜻한다. 보통은 '클릭률'이라고 한다

계산식은 '노출수 ÷ 클릭수 x 100'

 

 

4. CPA (Cost Per Action) : 행동 발생에 대해 지불하는 광고 비용

계산식은 '총광고비 ÷ 액션수'

 

 

5. CPS (Cost Per Sale) : 구매를 할 때 마다 지불하는 비용

 

 

6. CPI (Cost Per Installation) : 1회 인스톨 당 지불하는 광고비용

계산식은 '총광고비 ÷ 다운로드수'

 

 

7. CPP (Cost Per Period) : 기간 기준으로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8. CPT (Cost Per Time) : 일단위로 판매하던 정액제 광고를

CPP를 시간단위로 쪼개서 광고비용을 지불는 방식

 

 

9.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광고비용 대비 수익률을 뜻한다 보통은 광고 수익률이라고 한다

계산식은 '매출 ÷ 광고비 x 100'

 

 

10. UV (Unique Visitors) : 일정 기간동안의 순 방문자 수

 

 

온라인 광고 용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 네오클릭 바로가기